본문 바로가기

설교들

거짓 선지자들과 거짓 선생들(벧후 2장)

거짓 선지자들과 거짓 선생들

베드로후서 21 ~ 22

 

베드로전서는 믿음으로 인해 박해당하는 그리스도인들에게 보낸 것입니다. 베드로는 천국의 상속권을 상기시키며 그들을 위로하고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삶을 살도록 권면했습니다. 로마제국의 기독교 박해의 시기에 끝까지 견뎌서 승리하라고 부탁한 서신이 베드로전서입니다. 그리고 베드로의 두 번째 편지인 베드로후서는 교회 외부로부터 오는 고난이 아닌 교회 내적인 부분을 다루고 있습니다. 진리의 지식을 강조하고, 교회 안의 성결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내적으로는 잘못된 부분을 과감하게 청산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베드로는 혼탁한 시대에 믿음과 하나님의 말씀에서 발견한 진리에 관한 지식 안에서 자라라고 강조합니다. 특별히 1장에서는 하나님의 부르심과 택하심을 강조하면서 그 안에서 굳게하라고 이야기한다면, 오늘 2장에서는 거짓교사들에 대한 경고와 그 멸망에 관해서 경고하고 있습니다.

 

거짓교사의 위험성

거짓 선생들이 멸망할 이단을 가만히 끌어들여서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게 하고, 육체의 정욕을 따라 살게 한다는 말입니다.

사탄은 무시무시하고, 악한 모습으로 우리에게 다가오지 않습니다. 천사의 탈을 쓰고 다가와 우리를 악의 구렁텅이로 끌어내립니다.

교회에 있다 보면, 가끔 찾아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통일교, 신천지 사람들도 그 중에 하나입니다. 젊은 청년들이 셋씩 팀을 이뤄 편지를 갖고 와서 웃으면서 편지봉투를 담임목사님께 전해달라고 하는데 한편으로는 안타깝기도 하고, 참 이단교리에 빠져 산다는 것이 무섭구나 하는 것을 느꼈습니다.

신천지에서 주로 하는게 복음방카페나 이런 곳에 데려가서 쉬고 있는 선교사님이나 전도사님이라고 하면서 비유풀이를 가르칩니다. 씨나, , 나무, 새에 관한 비유풀이를 하면 신천지가 맞습니다. 성경도 짜맞추기식으로 엮어놔서 신학을 모르는 사람들은 거기에 혹하기 마련입니다.

기존 교회에서는 막연하게 대답한다면, 신천지에서는 성경구절을 보여주면서 답을 제시하니까 진짜같거든요. 그런데 그 단어나 말로 연결되는 것을 영어성경이나 원어로 보면 전혀 연결되지 않습니다. 왜 그러느냐? 결론적으로 백마탄 이기는 자 이만희씨를 교주로 믿게하기 위해서 그런 것입니다. 요한계시록에 나오는 144천명의 인친 자 안에 들어가려고 그 난리를 치는데 전국적으로 또 이스라엘 열두지파처럼 지역별로 다 나눠져 있습니다. 유다지파니 납달리지파니 하면서..

이러한 이단에 빠진 자녀들이 있으면 결국 가정 파탄은 불을 보듯 뻔합니다. 신천지는 안믿는 사람 노리지 않습니다. 대놓고 교회 믿는 사람들만을 노립니다. 어설프게 믿고, 어설프게 알고, 자기 신앙의 분명한 확신도 없이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을 노립니다.

여러분 교인 중에 누가 외부에서 성경공부하러 가자고 하면, 그 사람은 신천지가 맞습니다. 조용히 교역자들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사실 신천지가 다 교회마다 한두명씩은 잠입해 있습니다. 역할분담도 되어 있어요. 그냥 조용히 잠적해 있는 사람, 신천지교회로 끌어들이는 사람, 다 있습니다.

교회가 이런 곳에 빠지지 않으려면, 내적인 진리와 그리스도에 관한 지식을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기존 교회를 바벨론이라고 그러고, 목사를 라고 표현합니다.

신천지 추수꾼들이 접근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 번 들어보세요.

셩경행동 유형검사, 미술심리치료, 도형그리고, 우울증스트레스 테스트, 애니어그램, MBTI 검사, 힐링스쿨, 5분 스피치 평가 등에 참여하게 합니다.”

누군가 나에 대한 꿈을 꾸었다며 신앙이야기를 하며 접근한 적이 있다

주변에서 신앙상담, 신유, 영적 능력이 탁월한 사람이 있다는 제안을 받았다.”

교회밖에서 성경공부, 큐티모임, 영성훈련 등의 신앙모임을 해보자는 권유를 받아서 갔는데 목사, 전도사, 사모, 신대원생, 간사, 선교사라고 하는 사람을 소개해줬다

성경공부하는 것을 또 다른 사람에게 절대 알리지 말라고 말했다

성경공부 때 천국 비밀이감춰져 있으며 비유로 된 계시의 말씀을 깨달아야 한다면서 씨, , 나무, 새에 관한 비유풀이를 해줬다.”

이러한 적이 있다면 신천지가 맞습니다.

 

거짓교사는 우리 내부에 침투해 있습니다. 이러한 유혹을 받은 적이 있다면, 혼자서는 못해결합니다. 어느 큰 교회에서도 신천지가 들어와서 얼마나 봉사와 섬김을 잘했는지 5년만에 장로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신천지 명부가 드러나고 보니까 거기에 그 장로된 사람의 이름이 들어 있는 거에요. 그러니까 어떻게 하는지 아십니까?

~ 맞습니다. 예전에 신천지였습니다. 지금은 회개하고 기존교회로 돌아왔습니다. 그런데 교회에서 출교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말하는 것도 다 신천지에서 배웠기 때문입니다. 계속 신천지사람들과 교류하면서 교회내에 영향력을 키워가는 것입니다. 정말 무섭습니다.

신천지인들의 멸망

베드로는 이사람들의 멸망에 관해서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12절부터 18절까지만 읽겠습니다.

저주의 자식, 이성없는 짐승, 캄캄한 어둠이 예비 되어 있고, 개가 토한 것을 다시 먹고, 돼지가 씼었다가 더러운 구덩이에 도로 누웠다는 것이 그들에게 이뤄졌다고 이야기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거짓 교사를 조심하십시오. 사람 잘못만나면, 인생이 완전 망쳐버립니다. 가정이 파탄납니다. 좀 욕심부리다가 사기당하고 하면 가정 끝나는 겁니다. 늘 진리 안에 거하시고, 사람 의지하지 마시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며 신앙생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설교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계 1장)  (0) 2020.08.07
예수 사랑(요한이서 1장)  (0) 2020.08.06
그리스도를 주로(벧전 3장)  (0) 2020.08.06
믿음장(히 11장)  (0) 2020.08.06
예수를 깊이 생각하라(히 3장)  (0) 2020.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