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회 계획서 및 각종 행사 기획안

코로나 시대 여름수련회

코로나 시대 여름수련회

이제는 모여서 여름수련회를 할 수 없는 시대가 되어버렸습니다. 물놀이가고 캠프파이어하고 말씀집회하던 시기는 물건너 간 것이죠. 그렇다고 신앙생활 말씀생활을 그만둘 수는 없겠죠.

기독교박해의 어두운 시기에도 믿음의 끈을 놓치 않았던 선진들을 바라볼 때 코로나시대는 아무것도 아닐 것입니다. 

그래서 코로나 시대에 어떻게 하면 여름수련회를 진행할 수 있을까를 고민해봤습니다. 

이제는 영상장비를 활용하지 않고는 할 수가 없습니다. 밀집된 공간에서 할 수도 없고, 숙박도 어렵고, 공동식사하는 것도 못합니다. 제한 사항이 너무 많죠. 

그래서 생각한 것이 성경통독과 성경필사입니다. 

이전에 성경필사 방법에 관해 포스팅한 적이 있었습니다. 

https://sss333.tistory.com/entry/%EC%9E%90%EB%A3%8C-%EC%84%B1%EA%B2%BD%ED%95%84%EC%82%AC-%EB%B0%A9%EB%B2%95

 

[자료] 성경필사 방법

성경 필사 * 자기 소개 1. 성명, 나이, 태어난 곳, 현재 사는 곳, 기타 독특한 자신만의 특징, 이 성경 필사에 참여하게 된 동기 및 목표 2. 중간에 갑자기 한 사람을 지목하여 물어볼 수 있습니다. -

sss333.tistory.com

개별적으로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신앙훈련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해보고 생각한 것입니다. 집에서 자유롭게 할 수 있기에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하루에 성경 1장씩만 써도 유익하고, 다 쓰고 나면 나름대로 성취감도 있습니다. 이것은 개별로 하기는 하지만 공동체나 구역, 같은 부서가 같이 한다는 것에도 큰 의미가 있겠습니다. 

성경통독을 다 한 후에는 매주일 정기예배 때에 확인하고 체크하면서 다 필사했을 때 소정의 선물을 주는 것도 좋습니다. ^^

다음으로 성경통독입니다. 

성경통독의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오디오 성경통독 CD를 틀어놓고 눈으로 따라 읽어가는 것입니다. 단시간에 많은 분량의 성경을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엄청 졸립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전에 포스팅한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sss333.tistory.com/entry/%EC%9E%90%EB%A3%8C-%EC%84%B1%EA%B2%BD%ED%86%B5%EB%8F%85-%EC%98%A4%EB%94%94%EC%98%A4-MP3

 

[자료] 성경통독 오디오 MP3

성경통독 오디오 mp3 자료 오늘은 아주 유용한 자료를 올려볼까 합니다. 거의 모든 교회가 매년 1년에 한 번씩은 성경통독을 합니다. 물론 전반기 구약통독, 후반기 신약통독을 하는 교회도 있습�

sss333.tistory.com

2. 여름수련회 때는 조별 성경통독을 추천해드립니다. 성경통독을 조별로 모여서 하는데 한명이 한장씩 읽는 방법입니다. 돌아가면서 읽기 때문에 모두가 참여할 수 있고, 졸 수도 없습니다. 자기 차례가 되면 자연스럽게 일어나야 되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읽기 때문에 적어도 50분 통독하고 10분 휴식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될 것입니다. 

3. 성경통독 전에 반드시 각 권별로 주제와 내용을 짚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들면 마태복음은 몇 장으로 되어 있고 무슨 내용이 주제이고, 주요 내용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한 다음에 성경통독을 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무작정 성경통독해서 한 번 다 읽었다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성경통독을 통해 전체 흐름을 파악하고 성경의 내용과 주제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입니다. 

마지막으로, 성경통독과 필사방법은 Zoom이나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하면 좋습니다. 의외로 할 만합니다. 함께 한 자리에 모여서 여름수련회를 진행할 수 없지만, 화면상으로 서로 이야기하고 의견을 나누는데는 어려움이 없습니다. 앞으로 어쩌면 성경공부나 공과진행도 Zoom으로 해야되는 시대가 올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간식 같은 경우에는 기프티콘이나 배송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깜짝 선물이죠.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다면

성경통독하는 당일 1일 1닭도 추천드릴만합니다. 

아무쪼록 여름수련회 은혜가운데 마치시고, 무더운 여름에 단련받으셔서 믿음의 성숙이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