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회 계획서 및 각종 행사 기획안

[자료] 성경필사 방법

성경 필사

* 자기 소개

1. 성명, 나이, 태어난 곳, 현재 사는 곳, 기타 독특한 자신만의 특징,

이 성경 필사에 참여하게 된 동기 및 목표

2. 중간에 갑자기 한 사람을 지목하여 물어볼 수 있습니다.

- 모르면 두 사람 다 곤란합니다(시원찮게 소개해서, 건성으로 들어서).

* 모임 시간

1. 모임 시작 10분 전에 미리 모여 인사하며 차 한잔씩 하겠습니다.

2. 모임에 최대한 열심히 참석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벌금 제도를 둡니다.

1) 지각 : 모임 시작 시간에서 1초만 지각해도 5,000원의 벌금을 부과합니다.

2) 결석 :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벌금이 첫 번째는 10,000, 두 번째는 20,000 입니다. 세 번째부터는 30,000원 그렇다면 네 번째부터는?

3. 문제가 발생했을 때는 교역자에게 최우선으로 연락하여 의논해야 합니다.

4. 필사반 모임이 마치는 시간은 자기 형편에 따르나 2시 이후로 합니다.

5. 모임 당일 아침에는 일찍 일어나서 꼭 기도로 준비합니다.

1) 교역자에게 성령께서 충만하게 역사하시도록

2) 성경 필사를 하면서 놀라운 성령의 임재를 체험하고, 영안이 열리도록

3) 악한 영이 조금도 건드리지 못하도록

4) 함께 필사하는 성도들과 좋은 교제를 나누도록

* 모임 장소

1. 모임은 소그룹실에서 갖습니다.

** 성경을 필사하면서 예상되는 시험

1. 매일 해야 하는 부담감을 잘 극복하십시오.

- 시간 관리를 잘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절대로 몰아치기로 하지는 맙시다.

- 서로 전화 교제를 하면서 힘을 주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2. 가정을 통해 오는 시험(아이들의 문제 및 건강, 남편의 반대...)을 잘 대처하십시오.

3. 인간 관계에서 시험이 올 수도 있습니다.

4. 자신과의 싸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건강 약화, 꼭 이렇게 할 필요가 있을까?)

5. 교역자가 싫어질 수도 있습니다.

- 허물이 보이면 지체없이 이야기해 주십시오.

6. 대책은 기도밖에 없습니다. 기도, 기도, 기도.

 

*** 구체적인 성경 필사 계획을 세워 보겠습니다.

첫 번째, 성경을 모두 필사하는 시간의 목표를 설정하십시오.

* 보통 성경 신구약 총 페이지 수는 1754 계산하기 쉽게 1800페이지입니다.

일년은 365일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매일 성경을 쓸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주5일만 쓰고, 빨간 날과 휴가기간을 뺀다면, 성경을 쓸 수 있는 날짜는 250일 정도입니다. 일년을 250일로 계산하면 우리는 큰 부담 없이 성경 전체를 필사할 수 있습니다.

1800 ÷ 250 = 7.2 7페이지씩 쓴다면 일년이면 성경을 모두 필사할 수 있는데 7페이지 쓰는 시간은 2시간에서 2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

2년에 쓰겠다고 계획하시는 분은

1800 ÷ 500 = 3.6 3페이지 반 정도씩 쓰면 되는데, 1시간에서 1시간 30분입니다.

3년에 쓰겠다고 계획하시는 분은

1800 ÷ 750 = 2.4 2페이지 정도 쓰면 되는데, 40분에서 1시간 정도면 충분합니다.

*** 빨리 쓰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은혜를 받으면서 쓰는 것이 중요하고, 깨달으면서, 감동을 받으면서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내가 어느 정도 시간을 두고 성경 필사를 할 것인지를 먼저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어떤 성경을 가지고 쓸 것인가?

현재 한글 성경은 개역성경, 개역 개정판 성경, 공동번역성경, 표준새번역성경, 현대인의 성경 등이 있습니다.

본인이 성경을 쓰면서 그 뜻을 이해하기 쉽고, 자녀들을 위해서 가보로 물려 주어 자녀들이 한번이라도 읽게 하려면 표준새번역으로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한자로 쓰실려면 개역 한자 성경으로 하시면 좋고, 한글 성경을 한번 쓰신 후에 영어나 일어 성경을 도전하시길 권장합니다.

 

세 번째 어떤 펜으로 쓸 것인가?

붓펜을 쓰실 수 있는 분은 멋진 작품을 만드실 수도 있습니다.

좋은 만년필을 가지고 계인 분은 만년필의 펜이 주는 세련된 터치감이 있어 좋습니다.

일반 볼펜도 좋은 것이 많이 있는데, 요즘은 다양한 색깔의 수성펜이 나오기 때문에 색색으로 멋을 부리셔도 좋습니다.

** 기존에 성경 필사는 그냥 성경을 옮겨 적는 것이었습니다. 그것도 훌륭하지만 성경을 쓰면서 은혜 받은 구절에서는 밑줄이나 여러분의 묵상을 간단히 적어 기록을 남기는 것이 자녀들에게 나의 은혜를 남겨 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기계적으로 옮겨 적는 것에서 한걸음 더 진보할 것을 권면합니다.

 

네 번째 어떤 노트에 쓸 것인가?

성경 필사를 위해 10년 넘게 연구 결과물로 탄생한 것이 가보 성경입니다. 처음 가격이 비싸지만(69천원) 상당히 실용적이고 품위가 있습니다. 쓰다가 틀려 찢어야 할 경우 부담없이 그 한 장만 버릴 수 있습니다. 속지가 부족할 때 추가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 노트에 쓰신 다음에 마지막에 함께 묵어 제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제본비가 많이 듭니다. 현재 금박으로 제본하였을 경우 15만원이 소요됩니다.

 

***** 목요일 이 시간을 어떻게? *****

30분 저와 함께 은혜 나누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5분 찬송과 기도 10분 정도 제가 여러분들에게 힘을 주는 말씀을 준비하고요. 나머지 15분은 그 주간 여러분들이 성경을 쓰면서 깨달은 은혜를 함께 나누겠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1시간에서 1시간 30분은 여러분이 하루 쓰셔야 하는 양을 함께 쓰는 시간으로 보내겠습니다.(다른 사람이 쓰는 것을 보면서 동기 부여도 되고 새롭게 쓰는 방법 좋은 아이디어를 함께 나누는데 꼭 필요 합니다.)

매주 제가 한사람 한사람 한주동안 얼마 정도 썼는지 검사를 하지만 목표량을 채우지 않았다고 종아리를 때리는 일은 결코 없습니다.(새벽기도회 참석 예화)

반장과 총무 선출 :

* 간단한 차와 다과를 준비하여서 성경 필사의 좋은 분위기의 연출을 기대합니다.